맛집/서울 및 서울근교

[인천] 강화도 진복호 / 게장 초밥 / 제철 모둠회 / 맛집

웰링브리스 2023. 6. 5. 07:30
반응형

강화도 진복호

집에만 있기 아쉬웠던 주말, 바다나 보러 갈까 해서 가게 된 인천 강화도!

가까운 거리는 아니었지만 차가 막히지 않아 드라이브하는 기분이 많이 나서 좋았어요. 구글링 해보니 갯벌이 있는 동막해변으로 많이들 가는 것 같아 저 역시 대세를 따르기로 했어요. 점심을 먹지 않고 출발한 터라 강화도에 2시 30분쯤 도착하였고 가면서 검색해 둔 진복호라는 해산물 가게로 향했어요.

 

진복호(신관)

주소 : 인천 강화군 길상면 해안남로 488

동막해변과 차로 15분 거리

 

 

영업시간

 

~

11:00 - 20:30

 

~

11:00 - 21:00

 

매달 2, 4번째 화요일 정기 휴무

 

쉽사리 찾아갈 수 있었던 진복호, 오후 3시 즈음 주차장에 도착하였어요. 점심시간도 지났고 100석 규모의 식당이라 기다리지 않아도 될 거라고 생각했지만 오산이었어요. 주차장은 거의 만차였었고 세 팀 정도 밖에서 웨이팅 하는 사람들이 보였어요. 점심시간이 아닌데 이 정도라니... 웨이팅은 입구 안쪽에 태블릿을 이용해야 하는데 예약시스템을 모르고 입구 앞 벤치에서 기다리는 일 없도록 하시길 바라요.

 

 

메뉴

  • 단품 - 숭어, 광어, 우럭, 농어, 삼식이, 참돔, 놀레미
  • Hit 세트메뉴 - 기본찬 + 제철 모둠회 + 선택메뉴 + 매운탕 or 지리탕

*선택메뉴

(1가지 선택, 4인 이상 주문 시 2가지 선택) 게장초밥, 버터 장어구이, 해산물 모둠 물회, 자연치즈 조게찜, 가리비 치즈구이, 꽃게찜, 전어구이, 왕새우 소금구이, 주꾸미 샤브/숙회

추가메뉴 - 산 낙지, 왕새우 튀김, 미니새우튀김, 회덮밥, 꼬막 비빔밥, 치킨텐더, 멍게, 해삼

 

  • 단호박 꽃게탕 세트 - 기본찬 + 선택메뉴 + 단호박 꽃게탕
  • 꼬막 스페셜 - 꼬막 비빔밥 + 우럭탕 or 단호박 꽃게탕
  • 게장 스페셜 - 게장 초밥+ 모둠회 + 단호박 꽃게탕

*선택메뉴

제철모둠회, 버터 장어구이, 가리비 치즈구이, 자연치즈 조게찜, 해산물 모둠물회, 전어구이, 왕새우구이, 꽃게찜

 

 

후기

진복회는 메뉴가 너무 다양해서 고르는데 시간이 걸렸어요. 대기할 때 메뉴를 고민해 놓을 걸 하는 후회가 밀려왔는데 입구에 다녀갔던 유명인들의 사인과 사진을 보다가 시간을 보낸 탓이었어요.

이곳은 단호박 꽃게탕 맛집으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 먹었기에 다른 메뉴를 고르기로 했어요. 제가 어렵사리 결정한 메뉴는 Hit 메뉴에서 게장 초밥이었어요. 입구에서 웨이팅 시 메뉴를 두 가지로 압축하셔서 들어가길 권해드려요.

 

기본찬

 

주문한 후 나온 기본찬은 새우튀김+간장새우+가자미구이+전복+해삼+콘 샐러드 등으로 구성이 좋았어요. 기본찬에서 맛보기로 이것저것 먹을 수 있었고 간장새우의 짜지 않은 간장이 마음에 들었어요. 나중에 오게 될 게장 초밥이 더욱 기대되는 맛이었어요.

 

제철-모둠회

 

먼저 옆에 레몬즙을 회에 뿌려줌으로써 비린내를 잡아줘요. 4가지의 제철 모둠회의 신선하고 쫀득쫀득한 식감이 먹는 동안 입을 즐겁게 했어요. 여태껏 서울에서는 신선한 회 먹기 어려웠는데 강화도에서는 가능했어요.

 

게장-초밥

 

선택메뉴로 골랐던 게장 초밥이에요. 

게장 초밥은 밥에 고추냉이를 올리고 간장에 담가진 회를 올린 후 그 위에 게살을 올려 먹으면 되는데 이것 또한 굉장히 맛스러운 조합이었어요. 게살을 올리고 안 올리고 차이가 상당했고 게장 초밥 정말 맛있었어요. 마지막 메뉴였던 매운탕까지 이날 진복회에서 먹은 것들은 어느 하나 부족한 것이 없었고 기분 좋게 배가 불렀어요. 과연 TV에도 여러 번 나온 맛집으로 충분히 인정할 만한 했어요.

 

이상으로 만족스러웠던 인천 강화도 진복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